노바백스-백신
노바백스 백신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과 어느 나라에서 만들어졌는지 오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 접종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러시아 백신인 스푸트니크 V의 도입 여부까지 진행됐습니다.

 

 

 

 

확진자가 줄어들 감소가 보이지 않고 오늘도 벌써 700명을 육박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국민들을 백신 접종 순서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들은 소식은 백신 접종을 할 때 선택권을 부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최대한 부작용이 없는 백신을 접종받고 싶은데 만약 백신 선택권이 우리에게 없다면 저는 백신 접종 거부도 계획 중입니다.

 

이번에는 대한민국에서 들어올 노바백스 백신에 대해서 어느 나라인지 그리고 노바백스 백신의 부작용 사례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어느 나라

 

노바백스 백신이 어느 나라인지 아시는 분들이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sk 바이오 사이어스가 협력한 미국 백신 제조회사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노바백스의 백신 기술을 받아서 국내에 있는 안동공장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제 노바백스 회장과 면담을 하는 모습도 뉴스에서 잠깐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정부는 노바백스 백신에 대해 2000만 명분을 체결했고 4월~6월 사이에 사용승인을 허가받게 되면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현재 면역력은 러시아 백신인 스푸트니크 v와 미국의 노바백스 백신이 면역력 예방 96%으로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아직 접종된 적이 없으니 정확한 수치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이 현재 면역력은 높다고 하지만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같이 부작용 증상도 한번 알아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드리기 전에 노바백스 백신 효과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 백신 효과

  • 노바 백신은 일단 유통하기가 굉장히 편리하다고 하며 백신 냉동고가 필요 없이 상온으로 운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배송료에 대해 이득이 있습니다.
  • 최근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중에 영국에서 발생한 변이 바이러스가 있다고 합니다. 노바백스 백신의 효과는 영국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85.6%의 면역력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일단 노바백스 백신 효과는 운송과 변이 바이러스 면역력에 대해서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 사례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 안타깝게도 노바백스는 임상실험이 진행되지 않았고 실제 접종을 2회 진행했습니다.

필자도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사례가 있는지 모든 곳에서 찾아보았지만 임상실험에서 접종 사례가 2회뿐이 없어서 아직 부작용 사례가 없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아직 허가가 난 곳이 없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지금 영국과 유럽에서는 노바백스 백신을 사전검사 중이라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긴급 승인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노바백스 백신 어느 나라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포스팅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노바백스 백신의 가장 큰 장점은 운반이 편리하고 변이 바이러스 면역력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 접종 사례가 없기 때문에 안정성이 확보가 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제 곧 백신 접종시기가 다가오는데 거부할지 아니면 접종을 받을지 고민입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러시아 스푸트니크 v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 현재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 v를 들여오냐 마느냐에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lifecars.tistory.com

 

 

화이자 백신 국내승인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이 국내 승인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1849년 독일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사촌 형 제관계인 찰스 파이처와 찰스 F. 에르 르하르트가 뉴욕 브루클린에서 회사인

lifecars.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현재 대한민국에서 접종 중인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대해서 사람들이 많이 불안해하고 있다. 3일 경기 고양시 한 요양시설에서 50대 환자가 코로나바이

lifecar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