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2차접종-후기-효과
아스트라제네카 2차접종 후기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이 5월 14일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2차 접종 후기 효과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코로나 19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에 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약방법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약방법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예방접종을 사전 예약해서 접종이 가능할 줄은 몰랐습니다. 포스팅을 읽는

lifecars.tistory.com

그러면 바로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효과가 어떤지 그리고 접종을 맞은 사람들에 대한 후기와 부작용 증상이 어떤 사례가 발생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효과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후기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부작용

 

 

화이자 백신 국내승인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이 국내 승인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1849년 독일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사촌 형 제관계인 찰스 파이처와 찰스 F. 에르 르하르트가 뉴욕 브루클린에서 회사인

lifecars.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효과

 

 

코백스를 통해서 국내에 약 83만 5000회분의 아스트라제네카가 5월 13일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기존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을 맞은 사람들은 어떤 효과들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과 2차 접종의 최대 간격은 12주로 설정하라는 영국의 정책을 따르고 있습니다. 임상 3상에서 1차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 3개월까지는 평균적으로 예방 효과가 76%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 데이터는 브라질, 남아프리카 지역에 진행 중인 사람들을 무작위로 대조한 데이터이며 1차 접종 후 2차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과 1차 접종 후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 그리고 무증상 증상자 등 광범위한 데이터로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후 1주일이 지난 후 접종대상자를 통해 통계를 확인해 본 결과 최대 2주일이 지난 시점에서는 예방 효과가 약 95.8%로 예방률이 약 19.8%로 상승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동양인과 서양인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초 1차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진행할 때 백신의 절반 용량을 투여한 후 2차 접종을 진행할 때에는 전체 용량을 투여하기 때문에 예방 효과가 높다는 예기도 있습니다.

 

당시 1차 때는 절반 용량을 접종해도 부작용이 상당히 많이 생겼는데 2차 접종 때는 전체 용량을 투여한다고 하니까 이상 증상도 없다고 확실히 말씀은 못 드릴 것 같습니다.

 

이번 5월 14일부터 시작하는 아스트라제네카 2차 예방접종 대상자는 총 92만 6000명이며 백신 종류를 교차 접종할 수 있을지 가능성은 아직 나오지 않았고 2차 접종을 거부하더라도 불이익은 없다고 전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후기

대부분 1차 접종에서 고열, 두통, 매스꺼움 등의 이상 증상이 있던 사람들은 이번에도 같은 증상이 번복될까 두려워 타이레놀을 함께 구비해서 방문했다고 합니다. 예방 접종하면서 간호사가 하는 말은 접종 후 15분~30분 동안은 가만히 앉아있으면서 이상반응을 체크하고 접종을 마친 뒤에는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좋다고 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2차 예방접종을 맞은 사람들은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이상 증상도 너무 다양하다고 하는데 2차 접종에서는 대부분 이상 증상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최초 1차 접종한 사람들 중에 18시간~20시간이 지난 후 고열이 많았지만 2차 접종을 맞은 후에는 엄청 멀쩡했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실하지는 않지만 접종 후 숙면을 오래 취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80세 이상 접종률은 아직 49%로 굉장히 낮은 수치이지만 이상 증상이 많기 때문에 고령자들은 절대로 백신 접종을 강요할 수 없는 게 현실입니다. 이번 코로나 19 예방접종 시스템 예약을 진행한 사람은 59만 1000명으로 전체 고령자 비율의 27.7%로 절반도 안 되는 수치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부작용

아래 글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사례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현재 대한민국에서 접종 중인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대해서 사람들이 많이 불안해하고 있다. 3일 경기 고양시 한 요양시설에서 50대 환자가 코로나바이

lifecars.tistory.com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1차 접종보다 2차 접종을 하게 된 사람들은 부작용 사례가 줄었다고 합니다. 혹시나 해서 1차 때 무증상이었던 분들을 위해서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아스트라제네카의 부작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1차 접종을 받은 대상자가 2차 접종을 받는다는 가정하에 어떤 이유로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건 본인의 자유라고 말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을 거부하면 '지연 접종'으로 분류가 되며 거부하였더라도 다시 접종을 신청하면 빠른 시일 내에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1차 접종 때는 아나필락시스, 혈전증 등의 증상을 느낀 사람이 많았다면 2차 접종은 거부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우리가 2차 접종을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1차 접종을 진행하게 되면 완벽한 예방을 하는 개념보다는 항체가 서서히 증가하게 되며 마지막 2차 접종으로 백신 효능과 유지기간을 장기간으로 향상해주는 목적으로 2차 접종을 맞게 되는 것입니다.

 

 

 

포스팅 내용을 정리하면서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후기와 효과를 살펴보자면 1차 접종보다 이상 증상은 많이 줄어들었고 2차 접종 후 숙면을 충분히 취해주시는 게 좋고 물을 틈틈이 마셔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5월 14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2차 예방접종이 시작되는데 1차 접종 때 이상 증상을 크게 느끼셔서 두려움을 가지신 분들은 2차 접종을 거부하여도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