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파마 후 머리 감기'에 관한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우리는 계절이 바뀔 때나 이성을 소개받을 때 나를 꾸미기 위해서나 새 학기를 시작하기 전이나 데이트를 하기 전이나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줘서 기분전환을 해주시는 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곱슬머리인 분들은 다운펌이나 웨이브를 주어서 변화를 주고 직모나 긴 생머리를 가지신분들은 매직 파마이나 파마를 해서 스타일에 변화를 많이 주고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비싼 비용을 지불해서 파마나 범한 게 빨리 풀리지 않기를 기도하면서 하루하루 보내고 있습니다. 헤어 스타일링이 끝나면 헤어디자이너 선생님에게 "머리는 언제 감아도 될까요?" "오늘 머리 빗어도 될까요?"라고 질문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헤어디자이너 선생님들은 "하루나 이틀은 물로만 감으시거나 감지 마세요"라고 말씀하시는데 하루에 머리를 한 번이라도 안 감으면 굉장히 찝찝하기 때문에 우리는 억지로라도 감으려고 합니다..
머리를 감고 찬바람으로 말려야 되는 건지 따뜻한 바람으로 말리는 건지 우리는 항상 조심조심하고 있습니다. 파마나 염색 후 머리 감기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파마 후 머리 감기
사람들은 파마 후 머리 감기에 대해 질문이 굉장히 궁금증이 많은 편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을 몇 가지 선별해왔습니다.
질문:파마한 지 35시간 지났습니다. 파마 후에는 산성 샴푸를 쓰는 게 좋다고 해서 산성 샴푸로 감고 있는데 언제까지 산성 샴푸로 감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또 알칼리 샴푸는 언제부터 써야 하나요?
-
답변: 사람의 머릿결마다 다르기 때문에 대부분 샴푸는 3일 정도 후에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편입니다.
-
풀릴 수도 있기 때문에 린스,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
산성 샴푸로 감으셨으면 이틀 정도 지난 후에 두피용 샴푸와 단백질, 트리트먼트, 헤어 에센스, 컬 업 등으로 마무리해주시면 좋습니다.
질문: 제가 머리 감기 전에 빗으로 머리를 빗어주는데 파마 후에도 이렇게 빗어도 괜찮을까요?
-
머리를 빗으로 세게 빗으면 두피에 자극이 가므로 피지선이라는 곳에서 두피에 이상이 생겼다고 판단해서 유분기를 더 많이 내보내서 이것들이 피지나 비듬으로 발전하여 탈모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샴푸 시 부드럽게 부러싱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질문: 2~3일이 지나면 파마하기 전처럼 머리를 세게 감아도 되는지 머리 말릴 때는 어떻게 하나요?
-
손톱으로만 두피에 자극이 가지 않는 정도로 마사지하듯 골고루 문질러 주시는 것은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하셔야 혈액순환도 도와주며 헤어를 세척해주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
그리고 파마는 세게 감는 것보다는 따뜻한 물, 바람, 습기에 파마가 더 잘 풀리니 찬물로 감아주시고 찬바람으로 드라이를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샴푸의 성분에는 알칼리성, 산성으로 나뉘어도 ph알칼리성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펌이나, 파마를 했을 때 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적어도 파마약이 중화작용이 일어나는 동안 48시간 동안은 샴푸 사용을 피해 주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굳이 샴푸를 하셔야 할 상황이라면 산성이 약한 샴푸를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파마나 펌 할 때 중화라는 작용은 우리 모발의 웨이브를 오래갈 수 있도록 고정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남자, 여자 성별과 머릿결에 따라 전부 다르지만 최소 36시간에서 48시간이 중화작용이 되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파마 오래가는 법
파마가 풀리는 요인은 두 가지가 있는데 잘못된 시술과 열펌을 한경우 72시간 동안은 샴푸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파마가 오래가는 방법은 파마 후 머리 감기 내용처럼 파마한 후 1일~3일 관리가 '파마가 안 풀리고 얼마나 오래가냐'를 정합니다.
사람 모질에 따라서 첫날에 샴푸를 해도 안 풀리는 사람이 있고 파마를 하고 3일 후에 샴푸를 해도 풀리는 사람이 있고요 펌 진행과정과 모질에 따라 다르니까 정답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날 바로 샴푸를 해야 하는 경우는 수분, 단백질, ph밸런스 3 조합을 균형 있게 가지고 있는 샴푸를 사용하시면 가능합니다.
-
파마가 오래가려면 기본적으로 샴푸가 중요합니다
-
세정력 강한 샴푸 말고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모발의 손상도가 심할수록 약산성 샴푸를 사용해야 합니다.
-
-
드라이를 할 때는 무조건 찬바람으로 건조하셔야 합니다.
-
헤어 에센스는 샴푸 후 발라주셔야 합니다.
-
헤어 에센스는 파마 후 손상이 많은 모발을 중심적으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
파마 후 머리 감기에 관해서 언제 감아도 되는지와 관리하는 방법들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포스팅 내용을 정리하자면 샴푸와, 드라이, 에센스 등으로 머릿결을 꾸준히 관리해주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옷이나 신발은 한번 사면 몇 년을 사용할 수 있지만 헤어스타일 같은 경우는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3개월 이상 가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봄이 다가와서 기분전환으로 머리스타일을 바꾸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제 포스팅 내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