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점이 많으신 분들은 점을 다 빼보신 경험이 있으실 텐데 점 빼고 나서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미세한 점의 뿌리에서 다시 점이 나오게 됩니다. 점은 색소침착에 의해 생성되는 것이 아닌 멜라닌 세포가 우리 피부에 닿아서 반응을 일으켜 생기는 거라고 합니다.

 

 

점은 유전적, 선천척, 후천적 원인이 정확하지 않으며 선크림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발라도 나도 모르게 생기곤 합니다. 점 뺄 때 보면 뿌리가 깊은 큰 점은 한 번에 안 뽑히고 뽑더라도 다시 재생성되고 작은 점은 패치나 세수 등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해서 다시 생기기도 합니다.

 

점 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듯하여 오늘은 점 뺀 후  올바른 관리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점-빼는-사진
점 빼고 난후

 

점 빼고 재생테이프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썸네일
재생테이프

 

질문: 작년 9월에 점 10개 정도를 빼고 올해 2월에 리터치를 받았습니다. 간호사분이 여드름 패치로 재생테이프 대신해도 되는지 물어봤더니 안된다고 합니다. 재생연고만 발라도 될까요? 다시 빼는 거여서 진물과 상처가 크지 않은 편입니다.

 

답변 : 재생테이프나 여드름 패치는 원리가 상이하여 여드름 패치를 붙여주셔도 무방합니다. 패치를 일주일 정도 붙여주시고 진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 이후로는 자외선 차단제나 재생크림 등으로 발라주어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질문 : 오늘 피부과에서 레이저로 점을 제거했습니다. 점의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재생테이프를 붙이지 말라고 하셨고 연고를 발라주셨는데 2주 정도에 하루 4회 연고를 바르라는데 괜찮나요? 세수도 물로만 하라고 하셨습니다. 다른 곳에선 재생테이프를 주던데 붙이지 않아도 될까요?

 

 

답변: 상태에 따라 5~7일 정도 재생테이프를 붙이는 걸 권장하지만 재생테이프를 붙이지 않을 경우 흉이나 색소침착이 발생되는 원인이 되니 일단 재생테이프를 붙여주시고 10일 뒤부터는 재생크림이나 연고로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질문 : 어제 점을 뺐고 지금 1주일 정도 지났는데 재생테이프는 2일 차에 붙였습니다. 딱히 부풀지도 않고 현재까지 잘 붙어있는데 때야 하는지 계속 둬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세수하면 테이프 표면이 이상하여 떼고 싶은데 억지로 때면 안 될까요?

 

답변 : 재생 밴드는 3일 정도 유지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조심스럽게 떼어내면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 후 재생크림을 피부가 정상적으로 회복할 때까지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질문과 답변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재생테이프는 5~7일까지 붙여주는게 좋습니다
재생테이프는 2~3일마다 교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때고 그이후 8일차부터는 재생크림으로 관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점 빼고 세수 언제부터?

질문 : 점 빼고 나서 일주일 지났는데 재생테이프를 때니까 아직 피부가 파여있습니다. 이때 재생테이프를 때고 세수를 해도 될까요?

 

답변: 아직은 피부가 파여있다면 재생 밴드를 2일 정도 더 붙이시는 게 좋습니다. 재생 밴드는 피부 재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수하는-사진
세수

 

 

질문 : 점 빼고 5일 차입니다. 의사 선생님이 물 닿지 말라 해서 세수를 한번 했는데요 재생테이프를 때고 폼클렌징을 사용해서 얼굴을 깨끗하게 씻고 싶습니다. 점 뺀 부분을 피해서 해야 하나요?

 

답변: 점을 제거한 후에는 재생테이프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재생테이프가 진물을 머금고 하얗게 부풀어 오른다면 갈아주시고 '하루에 몇 번 갈아줘야 한다'라는 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이시고 그 위로 세수, 화장 일상생활 등을 할 수 있으며 세안 중 물이 들어갔다면 재생테이프를 갈아주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점을 제거하고 살이 재생성되는 과정에서 피부에 붉은 홍조끼가 생길 수 있으며 새살이 생겨나는 과정이니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점 빼고 세수는 3일부터 권장해드리며 세수를 하고 싶으실 때에는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세안을 해주시고 다시 갈아주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 패치를 붙인 후 화장 등 일 생활을 하셔도 전혀 지장이 없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점 빼고 나서 관리법 점 뺀 후 관리법 세수는 언제부터 해도 되는지에 관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점을 빼고 나서는 관리가 더 어렵다는 걸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점을 빼고 나서 재생테이프나 크림 등으로 꾸준히 관리해주셔야 점이 다시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고 여러분들도 사후관리 철저하게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