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 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들을 위해서 발급하는 카드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들은 문화생활이나 여가생활을 즐길 여력이 안되기 때문에 전국과 광역 지자체와 17개 시, 도에서 주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전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연간 10만 원을 지원하며 발급 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처를 알아야 하며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문화누리카드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2021년도 문화누리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선 몇 가지 요구조건에 충족해야 합니다.

  • 기초수급자 : 생계, 주거, 의료,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 차상위계층 : 찻상 위자 활 근로자, 장애수당 수급자, 장애아동 수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
  •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확인서, 교육급여 수급자 등

주민센터를 위한 발급방법입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조건에 충족하신 분들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카드를 신청하신 후 간단한 본인 확인 후 주민센터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문화누리카드를 검색하신 후 본인이 발급 조건에 충족이 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입력 후 신청합니다. 카드는 우편으로 받게 됩니다.

 

절차가 상당히 복잡하고 기간도 최소 15일~20일 사이가 소요되기 때문에 주민센터에서 직접 방문 수령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농협에서 직접 방문하실 경우는 해당 지역의 농협에 연락을 하신 후 문화누리카드가 보유되어있는지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길 권장합니다.

 

 

문화누리카드의 사용기간은 2021년도 2월 1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이며 약 9개월의 사용기간 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의 금액이 남아있을 경우 다시 국고로 환급되니 가급적 전부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문화누리카드는 이름처럼 문화, 관광, 체육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어디서 사용할 건지 위 사진을 확인하신 후 동물원, 식물원, 교통수단, 도서, 음악, 공연, 온천, 스포츠 관람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어디서 알 수 있는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검색창에 문화누리카드를 입력하시고 사용하기를 누르시면 위 빨간 박스의 화살표처럼 오프라인 가맹점과 온라인 가맹점을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셨든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온라인, 오프라인 정말 다양하며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하신 후 거주지 근처로 어디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안내가 돼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과 온라인, 오프라인의 사용처를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인터넷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수령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