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안 좋은 소식인데 중국 로켓 추락에 관련된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지금 TV를 틀어서 채널을 돌리면 중국 로켓이 대기권을 뚫고 지구에 추락한다고 합니다.

 

우주의 민폐 중국 로켓이 추락한다고 전 세계 사람들이 굉장히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과연 추락을 하게 되면 우리에게 어떤 피해가 생기는지 그리고 추락 예상지점이 어딘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중국 로켓 종류

중국 로켓 추락

중국 로켓 추락 예상지점

 

중국 로켓 종류

 

 

 

 

지금 우주의 민폐 쓰레기라고 불리는 중국 로켓의 종류는 '창정 5호 B'입니다. 창정이라고 하길래 저는 처음 듣고 가수 임창정 님인가 했습니다. 이 중국 로켓 '창정 5호 B'는 중국 운재 화전 기술연구원들이 개발했습니다.

 

최초에 나왔을 때는 로켓 몸집이 거대해서 '뚱보'라고 별명이 생겼으며 처음에는 높이 57mm, 직경 5m, 무게 870톤으로 액체연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중국-로켓-종류-창정B호5
중국 로켓 창정5호B

 

'창정 5호 B'는 2016년 11월 처음 발사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7년 7월에 2번째 발사를 시작했는데 엔진에 문제가 생겨 발사에 실패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후 2년 반 후에 2019년 12월에 3번째 발사를 했는데 30분 만에 우주권 궤도에 진입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굉장히 좋습니다. 어쨌든 발사했기 때문에 우주에 떠다니면 그만인데 하필이면 이번에 발사한 '창정 5호 B'가 5월 8일 정도에 우리 지구 대기권으로 진입한다고 합니다.

 

추락 예상지점은 아래서 예상지점을 다뤄보도록 하겠지만 미국 국방부 대변인은 5월 4일 날에 '창정 5호 B'가 5월 8일~5월 11일 사이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며 구체적인 추락 지점은 로켓이 대기권을 진입할 때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초 '창정 5호 B'의 무게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870톤이었지만 지금 대기권으로 향하고 있는 로켓은 22톤입니다. 이건 무게가 중요한 게 아니고 책임도 못 질 것을 왜 쏘아 올렸냐 이 말입니다.

 

중국이 로켓을 발사한 이유

중국이 로켓을 발사한 이유는 미국에는 유명한 'NASA' 나사가 있습니다. 나사는 전 세계로 우주산업에서 빠질 수 없는 전 세계 1등인 것을 아실 겁니다. 중국은 미국보다 뛰어넘고 싶고 앞으로 15년 이내로 우주정거장을 개설하겠다는 목표를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르지만 지금부터 3년 전인 2018년에는 중국이 로켓을 37회 발사했다고 합니다. 미국을 뛰어넘고 싶다는 포부는 알겠지만 기술이 부족하면 연구를 해야지 왜 무턱대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불안함을 갖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중국 로켓 추락 피해

 

 

 

2021년 4월 29일에 중국 하이난성 원창에서 '창정 5호 B'는 출동했으며 대기권 궤도로 진입했지만 통제가 제멋대로 되어서 추락한다고 합니다. 미국 우주 방위군은 계속 예상 추락 지점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로켓-추락-피해
로켓 추락 피해

 

그런데 중요한 건 중국 로켓이 추락하면 우리에게 어떤 피해가 생길지 굉장히 궁금하실 겁니다. 이 중국 로켓이 추락해서 대기권으로 뚫고 들어와서 분해가 돼서 들어오면 다행인데 일반 분해가 되지 않고 오게 된다면 미사일보다 더 큰 충격이 생긴다고 합니다.

 

중국 로켓 추락 피해

  • 22톤 잔해물이 마하 5 이상의 속도로 가속이 되어 대기권으로 진입할 시 지형이 아닌 바다에 떨어지면 다행이지만 인구가 밀집한 대도심 같은 곳에 떨어지게 되면 도시를 마비시키고 엄청난 재앙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경고했습니다. 미국은 중국에게 "중국은 우주에서도 책임 있게 행동해라"라고 말을 했는데 정말 아직까지 끝나지 않은 코로나 19도 그렇고 굉장히 스트레스입니다.

 

 

중국 로켓 추락 피해를 위에서 설명했습니다. 예전에도 이와 비슷한 사례가 있었는데 2020년에 산시성에 추락한 로켓을 보면 우주, 항공분야에서는 이런 일들이 흔히 발생되고 있다고 합니다.

 

로켓이 대기권과 만나 진입하게 되면 로켓은 분해돼서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이런 주장이 신빙성이 굉장히 부족하고 오히려 전 세계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고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중국 로켓 예상지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락되는 곳은 누구도 알 수 없고 전문가들의 예상지점이니까 그냥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중국 로켓 추락 예상지점

 

 

 

중국 로켓 추락 예상지점은 아래 사진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중간 선은 북반구, 남반구를 나눈 경계선입니다.

 

중국-로켓-추락-예상지점
로켓 추락 예상지점 출처 : 연합뉴스

중국 로켓이 지구 상에 내려오면서 대기권과 만나게 되면 대부분 불에 탄다는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타고 남은 잔해 즉 일반 파편들이 떨어질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중국 로켓 '창정 5호 B' 추락 예상 지점

  • 스페인 마드리드
  • 중국 베이징
  • 북반구 미국 뉴욕
  • 남반구 칠레, 뉴질랜드

중국 로켓 추락 예상지점에 다행히도 대한민국은 없는데 중국과 한국은 우주에서 보면 정말 가까운 곳입니다. 우리나라도 안전하다고는 장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5월 8일부터 5월 12일 사이에 추락을 예상한다고 하는데 이번 주 주말부터 다음 주 평일날에 어떻게 되는지 결과가 나오겠습니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솔직히 그냥 중국에 떨어져 버리면 좋겠습니다.

 

 

 

지구의 면적은 29%가 지상, 71% 면적이 바다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무래도 지상보단 바다에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제발 중국 로켓 잔해물들로 인해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