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 신용등급 무료조회를 하는 이유와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등급 무료조회방법과 신용등급을 단계별로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이 신용등급 조회하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바로 은행에서 금융에 관한 일을 처리할 때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휴대폰요금을 몇 번 연체해도 신용등급은 금방 떨어지기 때문에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신용등급이 하락해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서 경제가 많이 악화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최근에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신용등급-점수표
신용등급

사진과 같이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 10등급으로 나뉘며 신용평가회사에서 등급을 결정합니다. 점수는 0점부터 1000점으로 분할돼있으며 저신용자, 보통 신용자, 우량 신용자로 표기합니다.

 

본인이 신용등급을 조회해서 여러 가지 서비스를 받기 위해선 최소 보통 신용자 이상의 점수를 가지고 계셔야 원활하게 금융에 관한 일처리가 원만하게 진행될 거라고 예상합니다.

 

 

 

등급별 의미와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 1~2등급 최우량 등급 : 오랫동안 신용거래 경력이 다양하고 많은 실적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부실화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 3~4등급 우량등급 : 뚜렷하게 신용등급 실적이 없지만 꾸준하게 우량 거래를 계속한다면 1~2등급까지 최우량 등급으로 상위등급이 진행하기 때문에 5등급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은 상당히 낮습니다.
  • 5~6등급 : 짧은 연체기간이 있으며 7~8등급으로 떨어지기는 가능성이 거의 없고 높은 금융권의 거래실적이 남아있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 7~8등급 : 가장 위험한 단계입니다. 금리가 높은 금융권이랑 다수 거래가 있고 연체한 경험이 많은 경우입니다.
  • 9~10등급 : 현재까지도 연체가 진행 중이며 금융권을 이용할 가능성이 매우 희박한 상태입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방법

 

 

올크레딧-무료신용등급-조회
올크레딧 조회
신용등급조회-절차
올크레딧 무료신용등급조회 절차
올크레딧-회원가입-방법
올크레딧 로그인방법
신용등급-조회
올크레딧 신용등급 조회

올 크레디트 무료 신용조회라는 곳을 들어가신 후 위 사진의 절차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신용향상과 신용위험도를 무료 조회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본인이 지금 진행하고 있는 금융서비스가 있다면 간단한 회원가입 하나로 신용등급 무료조회가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위 상단에서 신용등급 점수표에 대한 내용을 보셨지만 1등급부터 10등급으로 단계가 나뉘어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보통 신용자인 4등급~6등급에 해당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신용카드-사진
신용카드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을 알기 전에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 금융서비스를 진행받은 것을 연체를 하지 말아야 한다.
  • 통신요금을 절대로 연체하지 말아야 한다.

실생활에서 자동계좌이체를 설정하지 않으면 휴대폰요금은 나도 모르게 다음 달로 연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바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연체내역을 만들면 안 됩니다.

 

반대로 예기하면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연체하지 않고 꾸준히 사용하면 활발한 금융거래 이력이 남기 때문에 우리 신용등급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예전에는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무조건 신용카드만 사용해라"라는 말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체크카드만 사용해도 월에 최소 30만 원씩 6개월 이상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가산점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하락한 신용등급은 원래대로 점수를 회복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우리는 이 신용등급 점수를 잘 관리해야지 급한일이 생기거나 여러 변수가 생길 때 비싼 금융권을 사용하지 않고 올바른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택청약 같은 저축을 하게 되면 신용등급 점수가 향상됩니다. 이유는 우리가 돈을 함부로 쓰지 않고 저축을 하고 있고 "체계적으로 자산을 관리한다"라는 것을 은행에게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용등급 무료 조회하는 방법과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경제가 많이 어렵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굉장히 어려운 시기입니다. 반복 설명하지만 한번 떨어진 신용점수는 원래 상태로 끌어올리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소비는 항상 계획을 세워서 실천하는 방향으로 습관을 가지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