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에서 본인을 확인하는 인증수단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현재 공동 인증서로 이름이 바뀌었으며 국가장학금, 디지털 증명, 온라인 거래 등 각종 인터넷에서 결제를 할 때 공인인증서라는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기본적으로 사용하시는 은행의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셔야 당일날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최초 한번 발급받으면 재갱신도 간편하여 다양한 용도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없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간단하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최초 1회에 한해서 발급을 하시는 분들은 위에 설명한 것처럼 본인이 사용하는 해당 은행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가입하시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도 간단한 준비물이 있으면 발급이 가능하니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인 명의 통장
  • 인감도장/은행마다 사인으로 가능한 곳도 있음
  • 본인을 증명하는 신분증/운전면허증 (학생이면 학생증)

 

 

 

인터넷 뱅킹을 가입하기 위해선 본인 명의 통장과 신분증 인감도장이 있으면 은행 방문 후 간단하게 10분 만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가 가입해야 하는 경우나 대리발급 시 추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가족관계 증명서, 주민등록 초본, 인감증명서, 부모님 신분증, 학생증 등이 필요합니다.
  • 지금 현재 지역에 따라 서울권은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가입 후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사람마다 사용하는 은행이 달라서 농협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발급
농협 인터넷뱅킹

 

인터넷뱅킹을 가입하신 분들은 검색창에 농협 인터넷뱅킹 인증센터를 검색합니다. 은행마다 방법은 90% 비슷합니다. 원하시는 은행을 검색하신 후 공동 인증서가 표기된 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증서-발급-절차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방화벽이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1분이면 자동 설치가 가능하니까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인증서-종류-설명
은행공인인증서

범용 공동 인증서와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는 개인사업자가 필요한 공동 인증서입니다. 우리는 개인이니까 은행 공인인증서를 클릭해줍니다. 다른 인증서들은 수수료가 4400원이 들어가지만 우리가 발급받을 공인인증서는 무료입니다.

  • 은행 공인인증서란?
  • 준비물:보안카드/회원가입(이용자 id)
    • 은행, 인터넷뱅킹, 인터넷 신용카드결제와 같은 우리가 실생활에서 필요한 간단한 인감증명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초 1회 발급 후 유효기간은 1년이며 기간이 지난 후 같은 방법으로 재갱신을 해야 합니다.

 

인증서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개인정보 입력란과 보안카드,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야 하고 간단하게 휴대폰 인증 후 발급받게 됩니다.

 

 

 

발급받은 인증서는 본인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해주시면 사용하실 때 자동으로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공동 인증서 발급하시기 전에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발급받기 전에 해당 은행을 방문하셔서 인터넷뱅킹 가입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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